당신이 몰랐던 진짜 역사가 온다! 역사다큐 <백년전쟁> 시사회

|

민족문제연구소가 한국 근현대사 100년을 새로운 시각에서 증언하는 대서사 다큐멘터리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연구소는 1년여의 준비 끝에 그 첫걸음으로 오는 26일 저녁 7시30분 서울아트시네마(종로3가 낙원상가 4층)에서 시사회를 갖고 우선 이승만 1부와 스페셜 에디션 - 박정희 1부를 공개합니다.

 

이승만 1부 '이승만 X파일 : 당신이 알지 못했던 이승만의 모든 것'편(52분)은 일반 시민들이 전혀 알지 못했던 일제시기 이승만의 해외활동에 얽힌 비사를 담았습니다. 그는 과연 진정한 독립운동가였는가. 끊임없이 권력과 돈을 좇았던 ‘화려한 망명객’ 이승만의 불편한 진실을 고발합니다.

스페셜 에디션 - 박정희 1부 '프레이저 보고서 : 누가 한국경제를 성장시켰는가'편 1부(40분)는 ‘한강의 기적’으로 일컬어지는 한국의 경제성장은 과연 누구의 손으로 이루어졌는가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프레이저 보고서를 중심으로 경제개발의 이면을 조명하고, 노동자 농민의 처절한 희생 위에 군림하고 있는 박정희 신화의 허구를 파헤칩니다.

<백년전쟁>은 시리즈물로 본편 총 4부와 번외편으로 기획되어 있습니다. 본편은 이번에 공개되는 1부(이승만 X파일 : 당신이 알지 못했던 이승만의 모든 것)를 포함해, 해방정국에서 이승만 하야까지를 다룬 2부 '대한민국 탄생의 비밀'(가제), 박정희 시기를 다룬 3부 '돌아온 사무라이'(가제), 전두환부터 현재까지를 다룬 4부 '최후의 전쟁'(가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외편은 '프레이저 보고서 : 누가 한국경제를 성장시켰는가' 1~2부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한국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대표적인 역사인물을 선정하여 성역을 두지 않고 심층 해부할 것입니다.

연구소는 시사회를 시작으로 <백년전쟁>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해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각 지역과 단체의 공동체 상영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미 지난 10월 18일 LA를 시작으로 시카고(11월 3일), 워싱턴DC(11월 10일), 애틀란타(11월 17일) 등 미국에서 교포들을 대상으로 가편집본에 대한 시사회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역사가 위기에 처해있는 지금, 민족문제연구소가 다시 한 번 수구세력의 역사조작을 막기 위해 어렵지만 의미있는 도전에 나서려 합니다. ‘백년전쟁’ 대기획의 첫 결실을 내놓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 하셔서 지혜와 힘을 보태주세요.

 

              민족문제연구소 근현대사 진실 찾기 프로젝트

         역사다큐 '백년전쟁' 시사회

 

    어화민족문제연구소시민역사관건립위원회
친일인명사전의 기적,역사관 건립으로 이어가겠습니다.
TEL 02-969-0226 / E-mail 
historyact@hanmail.net 

Trackback 1 And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