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건국절?? 뭣이 중헌디?(2016.9.22)

|

2016.09.22

뉴라이트의 건국절 주장에 박한용이 답하다

"건국절을 내세우면서 오히려 친일파가 건국의 아버지고, 독재자가 그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놀라운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젠 일제 식민지 시대가 어떠한 것이었고 거기에 협력했던 친일파들의 죄상이 무엇인지 낱낱이 밝히고,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투쟁과 그 정신적 가치와 그들이 꿈꿘던 대한민국이 무엇이었는가를 전시하고, 나아가서는 우리 시민들의 친일파 청산이나 독재청산의 역사를 담아내는 진실한 역사관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영상 보기)

카드뉴스

우리에게 없는 것


오랜 기간 식민지배의 고통을 당하고도 일제와 친일파들의 죄상을 고발하는 박물관 하나 없는 나라.
이제는 우리가 제대로 기록하고 기억해야 합니다.
친일의 부끄러운 기억, 해방을 일궈낸 독립운동의 역사, 역사왜곡에 맞서온 시민들의 투쟁, 동아시아 평화를 위해 힘써온 한일 시민들의 연대를! ...(자세히 보기)

건국절?? 뭣이 중헌디?


결국 친일반민족행위자를 건국공로자로 둔갑시키는 역사세탁이 바로 건국절입니다.
그들의 끊임없는 역사왜곡 도발 이제는 우리가 제대로 기록하고 기억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기증자 소개

광명시 한울림교회 청소년들 식민지역사박물관 건립 성금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한울림교회 나미혜 선생이 9월 7일 연구소를 방문하고, 예진·현진 자매 등 교회 청소년들이 모금한 돼지저금통 7개를 식민지역사박물관 건립에 써달라고 전달했다. 나 선생은 “학생들에게 식민지역사박물관 건립 운동을 소개하고 그 취지를 설명했더니 자발적으로 모금운동을 벌여 성금을 모았다”고 밝히고 ...(자세히 보기)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0 And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