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 개탄 기자회견

|



지난주에 갑자기 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이 발표되었습니다. 작년부터 개관이 계속 미루어 지다가 2월에 들어서 개관을 하는군요. 준공은 이미 2011년 11월에 완료되었습니다만, 몇달이 지난 후에야 개관을 하네요.

개관소식이 나오자 몇몇 뉴스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개관중단촉구, 개명운동, 박정희 관련 서적논란 등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신40년, 총선과 대선을 앞에 둔 시점, 그분의 따님이 유력한 대선후보가 되고있는 지금, 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 일일지... 걱정부터 앞섭니다.

개관에 맞추어 개관규탄 기자회견이 있을 예정입니다. 일단, 개관모습을 보고난 후 다시한번 글을 올리지요.



아래는 역사정의실천연대의 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 규탄 기자회견 안내입니다.

=======================================================================================================


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 규탄 기자회견

 

 

일시: 2012년 2월 21일(화) 10시
장소: 박정희 기념․도서관 앞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산26번지)
주최: 친일·독재미화와 교과서개악을 저지하는 역사정의실천연대

 

 

1. 오는 21일 ‘박정희 기념·도서관’이 기습적으로 개관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친일·독재 전력이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기념관 건립에 대해 역사를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다는 반대의 목소리가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과거회귀 세력들은 결국 국민의 혈세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이루려는 역사범죄를 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올해 ‘유신 40년’을 맞아 유신잔재 청산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오히려 유신의 망령을 기념하겠다는 역사날조 정점의 상징물인 것입니다.

 

2. 역사정의실천연대는 오는 21일(화) 오전 10시 ‘박정희 기념·도서관’ 앞에서 국민의 혈세로 친일․독재 원흉을 우상화하려는 ‘박정희 기념·도서관’ 개관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3.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료실 고양이 민족문제연구소 자료실
못난 조상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친일인명사전의 기적,역사관 건립으로 이어가겠습니다.
TEL 02-969-0226 / E-mail
historyact@hanmail.net

Trackback 0 And Comment 0